본문 바로가기

일상/공인중개사시험

직장인 공인중개사 인터넷 강의로 시험 합격 방법 노하우 및 후기 #3 강의 선정

반응형

이 전 글에서는

공인중개사 시험에 앞서서

마음가짐이나 전략에 대해 얘기했다면

 

지금부터는

공인중개사 강의 강사 선정과

인강을 도대체 어디서 들어야 하는지,

학원선정에대해.

 

그리고

나는 대체 왜 에듀윌에서

공인중개사 강의를 들었는지에 대해

얘기를 해보려 한다.

 

우선 나는 왜 에듀윌에서 시작을 했는가?

 

사실 별 이유가 없다 ㅋㅋ

그냥 공인중개사 강의를 들어봐야겠다

생각했을 때

그냥 떠올랐던 게 에듀윌이었다.

아무래도 서경석의 광고 때문이지 않나 싶다.

정말 짜증날 정도로 귀에 맴돌았었지..

사실 이게 이유였다.

 

그리고 샘플강의를 들어보았는데

공인중개사 민법을 가르치는

심정욱 교수의 가르침 방식이 좋았다.

뭔가 예전부터 내가 잘 따르던

선생님들의 분위기와 비슷했다ㅋㅋ

 

1차는 민법과 부동산학개론으로 나누어지는데

 

솔직히

부동산학개론

이영방 교수는

정말 별로였다.

 

만약에 내가 샘플강의 때

민법을 먼저 안 듣고 학개론을 먼저 들었다면

난 절대 에듀윌에서 공인중개사 강의를

듣지 않았을 것이다.

 

그래서 그냥

민법 심정욱 교수만 믿고

학개론은 사실 강의 내내 집중도 안되어서

반 포기상태였고 시험은 다가오는데.

 

그때

매직이 일어난 거지..

정말 별로라고 생각했던 학개론 교수가

막판 정리를 얼마나 잘해주던지

핵심요약과 문제풀이 강의 때만 빠짝 들었던

학개론이

60점 턱걸이가 나왔다.

 

시험 끝나고부터 이영방 교수가 좋아졌다.

ㅋㅋㅋㅋㅋㅋ

 

사실 에듀윌이던 랜드 프로던 박문각이던 해커스던

아니면 정말 처음 들어보던 학원이든 간에

그냥 강의를 들었을 때

내 귀에 잘 들어오고

이상하게 믿음이 가는 교수가 있는데

 

강의는

그런 사람에게 들으면 된다.

 

아무리 공인중개사 강의 스타라도

내 귀에 안 들어오면 말짱 꽝이다.

 

지금 만약 시험을 준비할 계획이 있다면

미리 샘플강의를 여러 군데에서 들어보고

자신에게 맞는 강사를 빨리 찾아서

듣는 게 제일 좋은 것 같다.

 

그리고

에듀윌은 솔직히 너무 비싸다.

근데 비싼 만큼 동영상 화질만큼은 정말 좋고

어플도 굉장히 잘되어있다.

 

근데

에듀윌 아니더라도

에듀윌 수강료에 반의 반값만 내고도

정말 잘 가르치는 교수들이 전국에 엄청 많다.

 

공인중개사 배출 1위

뭐 학원생이 많으니 그렇겠지

 

근데 다른 교수들도  그 정도의 실력은 있고

굳이 에듀윌 교수가 특출 나서

그런 건 없다 ㅋ

 

나만의 교수를 잘 찾아서

정말 이 1년간의 지루한 싸움이

 강사 덕분에 지루하지 않다면

그것만으로도 합격에 한 발 더 내딛는 것이다.

 

공인중개사 강의 선택

별거 없다

누가 추천해주는 거 하지 말고

내 귀에 잘 들어오는 사람을 선택해라

 

그러려면

네이버에 공인중개사 강의 추천 

이런거 검색할시간에

그냥 이런저런 강의사이트를 검색해서

무작정 샘플강의를 먼저 들어보는걸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