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공인중개사시험

직장인 공인중개사 인터넷 강의로 시험 합격 방법 노하우 및 후기 #2 마인드세팅 및 계획

반응형

 

여기저기 공인중개사 시험 후기들을 보면

뭐는 어떻게 공부해라 뭐는 어떻게 해라

얘기가 많지만

 

솔직히

우리는 답을 알고 있다.

 

첫 강의 날 강사님들께서

플랜들을 다 짜 놓고

이렇게만 하면 합격한다고

답을 이미 해주었기 때문이다.

 

그대로 하면 합격하는 데에 문제가 없겠지만,

우리는 그렇지 않다는거ㅋㅋ

 

진정 내가 생각한 공인중개사 시험의 문제는

끈기와 인내심의 싸움인듯하다.

 

인강을 수강하는 입장에서는

우선 공인중개사 시험 과목은 총 6과목인데,

 

일주일치 강의가 밀리는 가정을 해보자면,

 

하루에 1과목당 3~4강 정도 강의가 올라오고

(1강에 대략 50분에서 1시간)

이게

6과목이 바로 쌓여버린다.

그럼 일주일에 강의만

20시간 이상이 쌓여버리게되면

 

2주만 쌓여도 정말 의욕을 잃을 수 있기 때문에

강의를 놓친 사람들은

자꾸 편법과 핑계를 찾게 된다.

 

나는 직장을 다니며 인강을 들었기 때문에

매일 올라오는 강의를 1번 듣는 것 이상

복습까지 한다는 건 매우 힘든 일이었다.

 

하지만 강의가 2~3일 이상은 밀리지 않도록

하루에 3~4시간씩은 무조건 시간을 내어

강의를 들었던 것 같다.

 

헌데.

정말 충격적인 건.

나는 복습 없이 매일 올라오는 강의만

꾸준히 들었을 뿐인데도

 

매달 동영상 강의 청취 시간이

에듀윌 공인중개사 전체 수험생 중

25% 안에 항상 들어있었다.

 

인강 끊어놓고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안 듣는지

대강 알 수 있는 대목이었다.

 

 여하튼 인내심을 가지고

강의를 밀리지 말 것!

이건 합격에 있어 정말 중요한 포인트다!

 

그리고!

나와 같은 직장인 분들은

시간이 정말 많은 분들은 모르겠으나

웬만하면

1차 2차를 나눠서 시험 보기를 권장한다.

 

내 주변에 1차 2차 나눠서 시험을 본 사람들은

꼭 1차 합격 후에

1,2차 동차할걸 그랬다는

말도 안 되는 얘기를 하는데ㅋㅋㅋ

 

1,2차 동차로 시험 보고 죽도 밥도 안 된 사람들은

2차 포기하고 1차 우선할걸 그랬다고

후회하는 사람이

태반이다.

 

이 시험이

1년에 한 번 있는 시험이어서

준비하는 시간이 정말 지루하고

빨리 해치워버리고 싶은 마음이 엄청 크다.

 

하지만

1차, 2차 나누어 성실하게 준비한다면

웬만하면 2년 걸려 합격하겠지만,

 

2년 안에 합격하지 못하면

3년도 안되고 4년도 어려운 시험이다.

 

연차 넘어갈수록 공부에 지쳐

공부에 투자하는 시간이 적어지기도 하고,

 

더 솔직하게 말하면

2년 이상 공부하려면 다른시험을 준비하지

공인중개사 시험을

2년이상 준비한다는 자체가

본인에게 엄청난 스트레스로 다가오기 때문이다.

 

이런 것들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서

1차, 2차 나누어

확실한 합격으로

안전하게 자격증을 취득하는 편이

오히려 시간을 버는 법이라 확신한다!!

 

원래 이번 포스팅에서다루려 했던 포인트가

공인중개사 인터넷 강의 선정과

교수 선정에 대해서 다뤄보려 했는데

너무 길어져서 다음 포스팅으로 넘겨야겠다 ㅠㅠ

 

2020/10/04 - [일상/공인중개사시험후기] - 직장인 공인중개사 인터넷 강의로 시험 합격 방법 노하우 및 후기 #1 프롤로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