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공인중개사시험

직장인 공인중개사 인터넷 강의로 시험 합격 방법 노하우 및 후기 #1 프롤로그

반응형

 

31회 공인중개사 시험이 이제 얼마 남지 않았다.

나 역시도 2년 전 이맘때는 엄청 ㄷㄷㄷ 하며

인터넷 강의로 공부를 했었지.

결과를 먼저 보자면

.

.

.

 

 

 

그때를 생각해보면

엄청 힘든 고난의 연속이었다.

 

어떤 사람들은 공인중개사 인터넷 강의 로만

3개월 만에 뚝딱 따는 사람도 있다던데.

나는 머리가 안 좋은 탓인지

불안한 탓인지

알던 것도 문제 풀다 보면 틀리고ㅋㅋ

 

그리고

시험이 항상 10월 마지막 주에 실시하는 관계로

추석명절이 사실 막판 스퍼트를 올리기에

아주 좋은 기회였기에

명절 내내 컴퓨터 앞에서

에듀윌 공인중개사 인터넷 강의를 들었던 기억도 난다.

 

그때 당시 나는 직장을 다니며

에듀윌 공인중개사 인터넷 강의를 듣고

합격을 하였다.

 

솔직히ㅋㅋㅋ

엄청 힘들었고

사실 주변에서 만약

누가 한다고 하면 추천하고 싶지는 않다 ㅋㅋ

 

 

처음 공인중개사 강의를 접하게 된 계기는

2017년 6월이었다.

 

당시 나는 직장 다니며

챗바퀴도는 다람쥐 신세가

나쁘진 않다고 생각했지만,

언제까지 이러고 살 수 있을까라는 막막함이

이 시험에 발을 들이게 된 계기가 된듯싶다.

 

그러던중!

서경석의

공무원 시험 합격은 에듀윌~

이게 계속 짜증 나게 귀에 맴돌아서

그냥 에듀윌에 들어가서 샘플강의를 들었다.

 

샘플강의를 듣다보니

어? 이거 할만한데? 라는 생각이 들었고

이 선택이 나를 1년 4개월간

공인중개사 시험 이라는 늪에 빠지게 만드는

계기가 되었다.

 

 

쓰다 보니... 에듀윌 광고 같지만(광고아님)

 

공인중개사 강의 하는곳들은 참 많다.

랜드프로 박문각 랜드하나 해커스 등...

뭐 별의 별거 다 있는데

왜 에듀윌에서 했는지,

 

그리고

어떤계획을 세워야

조금이나마 수월하게 자격취득이 가능한지는,

다음 포스팅으로 넘기도록 하고.

 

이 내용의 결론부터 먼저 얘기하자면.

 

누가 나에게

공인중개사 시험은

도전해볼만한 가치가 있는 시험이었나?

라고 묻는다면

답은

 

Of course~

 

 

 

 

 

 

 

반응형